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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마리몬드

    공지사항

    꼭 읽어주세요! Notice :)

    게시판 상세
    subject. 기부금 비율에 관한 공지
    writer. 마리몬드 (ip:)
    date. 2016-03-23 19:59:0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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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     <사전에 게시된 공지>



    안녕하세요, 마리몬드 대표 윤홍조입니다.

     

    저희의 기부금과 관련한 금액 및 비율에 대해 문의를 주신 분들이 많아,

    기부금액과 관련한 소명 내용을 글로 남깁니다.

     

    많은 문의를 주셨던 매출 5%의 기부 비율과 관련하여 설명드리면,

    2015년 매출 1,633,760,404원의 5% 81,688,020 원입니다.

    2015년 기부금액 94,332,111원은 매출의 5.7%입니다.

    2015년 영업이익 71,053,035원은 매출의 4.3%입니다.

    2015년 기부금액은 매출의 5%를 넘기는 하지만, 알고 계시는 5%와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.

   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사실은 기부금액이 영업이익보다 많다는 것입니다.

     

    여기서 매출과 영업이익의 차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    한 제품의 판매 매출을 만들어내기 위해서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비용으로는

    - 제품에 들어가는 원재료 비용

    - 생산 공장에 지불해야 하는 공임비

    - 날 것의 제품을 포장하여 고객들이 온/오프라인 매장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놓는 포장비

    - 고객들이 제품을 사기 전에 보관해야 할 재고들의 보관 비용 등이 발생합니다.

     

    마리몬드는 다른 대형 브랜드처럼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할 수 없는 입장이기 때문에 규모의 경제로 인한 생산 원가 절감이 어렵습니다.

    때문에, 제품을 판매하여 얻는 전체 매출의 약 40% 정도가 제품을 생산하는 비용으로 들어가게 됩니다. (제품마다 원가 구조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.)

    제품을 판매하여 매출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제품 생산비만 소요되는 것은 아닙니다.

     

    제품을 기획하고 디자인하고 마케팅하고, 관련 단체와 커뮤니케이션 하고, 인사와 물류와 회계와 세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의

    - 급여

    - 사무실과 매장의 임대료

    - 다른 온/오프라인 편집샵에 지불하는 유통 수수료 등이 판관비로 발생합니다.

     

    이런 비용들을 지불하고 나면 매출의 4.3% 정도가 영업이익으로 남게 됩니다. (한국경제신문이 NH투자증권에 의뢰해 2014년 금융업종을 제외한 한국 제조업체 182곳의 영업이익률은 5.7%입니다.)

     

   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면,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은 비용들을 제외하고 영업이익의 최소 50% 이상을 기부해왔습니다. (작년은 영업이익 대비 132% 를 기부하였습니다.) 단기적으로는 영업이익의 최소 50%이지만, 더 성장하여 장기적으로는 더 많은 금액이 기부될 수 있도록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     

    문의 주신 내용과 관련하여, 저희가 매출액 전액을 기부할 수 없는 이유는, 저희의 목적이 단 한 번으로 끝나는 단기 프로젝트가 아니라 영속 가능하게 운영되어 영원히 할머니들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.

    그래서 앞으로는 할머니들의 이야기를 더 잘, 널리 알리기 위해 채용 규모도 늘리고, 해외 시장개발, 제품군과 비즈니스 모델의 확장에 집중할 계획입니다.

     

    문의주시는 일이 없어도 모든 분들이 아실 수 있도록 했어야 했습니다. 앞으로도 궁금해하시는 내용에 대하여 언제든 투명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
     

    마리몬드 윤홍조 드림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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